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서비스 이용자가 JoyAndHappy(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하며, PC 및 유무선 단말기 등의 종류와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이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준수, 책임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1. 본 약관은 회원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 등에 게시하며, 회원이 약관에 동의 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서비스 내에 사전 공지를 합니다. 단,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합리적인 판단 및 확인 가능한 시간을 고려하여 최소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4.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해야 하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계정삭제(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정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개정약관 동의 거부에 의한 이용계약 해지(계정삭제)’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원은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본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할 의무가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회원이 약관의 변경으로 인하여 피해를 입거나 회원 과실로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알지못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에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조 (서비스 이용 계약)

  1. 회원 가입을 희망하는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과 절차에 따라 회원정보를 입력하고, 별도의 인증절차를 거쳐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상기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을 신청한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지체없이 등록합니다.
  3. (1) 허위 내용의 기재, 필수 입력 사항 누락, 기타 오기나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정책에 위반되는 경우

    (2) 14세 미만의 아동이 개인정보제공에 대한 동의를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받지 않은 경우

    (3) 회사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하여 명백하게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음을 인정하는 경우

    (4) 제공서비스 설비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5)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6)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서비스 운영 및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은 상기 1항의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4조 (회원 아이디 등의 관리책임)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 아이디,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본인 아이디의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 및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원은 회원 아이디, 비밀번호 및 추가정보 등을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수집 등)

  1.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단,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공식 사이트 이외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타사의 서비스 또는 사이트 이동 시 이동하신 타사의 서비스 또는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회원의 아이디 등이 다른 회원에게 공개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 및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특정 회원에게 서비스에 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정보에 등록된 메일주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 공지사항 게시판 혹은 관련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 기반의 일부는 광고 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배너, 링크 등을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는 회사의 서비스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하셔야 하며 타 사이트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이용)

  1.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 동안 제공합니다.
  2. 서비스 이용시간은 각종 테스트를 위한 서비스를 제외하고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상기 1항과 2항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1) 설비점검, 교체, 정기/임시점검 또는 콘텐츠의 내용이나 서비스의 수정을 위해 필요한 경우

(2) 해킹 등의 침해사고, 회원의 비정상적인 이용 행태, 예측 불가능한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3) 천재지변, 전쟁, 비상사태, 정전, 설비 장애, 통신망 장애, 서비스 이용자 폭주 등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4) 법령에서 특정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금지하도록 하는 경우

제9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새로운 콘텐츠 추가, 버그 수정 등 서비스의 운영상 필요한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에 의한 회원의 기대수익 상실, 회사가 직접 제공하지 않은 혜택의 상실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기술상, 운영상 필요에 의해 서비스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30일전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 또는 발생이 예상될 경우와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기타 사정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제한 규정)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관련 정보(글, 사진, 영상 등) 숨김, 삭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이용제한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로 인해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각종 신청, 변경, 등록 시 허위의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을 기망하는 행위
  3.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4. 사전에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받지 않고 회사의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비스를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사용하는 행위
  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버그 등을 악용하여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6.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7. 정상적이지 아니한 방법으로 아이디, 개인정보 등을 취득, 이용하는 행위
  8.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를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9.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행위
  10.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이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11.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2. 청소년보호법 또는 법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3. 심히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4. 다른 회원을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15.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16.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17. 반국가적 행위 및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18. 욕설이나 노골적으로 성을 묘사하는 행위
  19. 다른 회원을 음해하거나 인권을 침해하는 행위
  20. 회사의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21. 불법적인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22. 인종이나 성, 특정 종교, 광신 등 사회적 편견에 기반한 단체 등을 조성하는 행위
  23.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한 정책 등을 위반하는 행위
  24. 회사나 서비스에서 허가하지 않은 회사 또는 제품의 광고나 판촉활동 등을 하는 행위
  25. 기타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제11조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절차)

  1. 회원이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고자 할 때에는 통보가 있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는 이유를 기재한 이의신청서를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상기 1항의 이의신청서를 접수한 회사는 접수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원의 불복 이유에 대하여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답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15일 이내에 답변이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3. 회사는 위 답변 내용에 따라 상응하는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12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시스템을 갖추도록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수신 동의를 하지 않은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SMS 문자메시지 등을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서비스 내 질서를 유지할 의무를 집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5. 회사는 제3자와의 계약 등을 체결하여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각 개별서비스에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제3자에게 제공되는 회원의 구체적인 정보를 명시하고 회원의 개별적이고 명시적인 동의를 받은 후 동의의 범위 내에서 해당 서비스의 제공 기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와 공유하는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6.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3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및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청소년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 활동의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영업 활동으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원 아이디, 비밀번호를 포함한 모든 정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되며,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4조 (양도금지)

회원의 서비스 받을 권리는 이를 양도 내지 증여하거나 질권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저작권의 귀속 및 게시물의 이용)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저작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게시한 저작물이 제3자의 저작권을 포함한 소유권을 침해함이 없음을 보증해야 하고, 동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일체의 분쟁, 손해배상 등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1)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 및 서비스 화면에 노출하기 위하여 회원 게시물의 크기를 변화 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저작물의 동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수정하는 것

    (2)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의 아이디 외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게시물 검색결과 노출

    (4) 서비스 내에서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

    (5) 기타 서비스 홍보의 목적 및 저작권법을 비롯한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게시물의 복제, 전송, 전시 배포하는 것

    (6)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5.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으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청구 등의 이의 제기를 받을 경우,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조해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6. 상기 1~4항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계정삭제(회원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 16조 (손해 배상)

  1. 회사는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가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할 경우 관련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제 17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임시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단 회원에게 부득이하거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한 일체의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정책 및 규칙 등과 함께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 19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법적 분쟁은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전속적 합의관할로 합니다.

본 약관은 2024년 02월 21일부터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