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정책
본 서비스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이라 합니다.)은 회원 여러분께서 조이앤해피(JOY N HAPPY,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사이트를 이용함에 있어 지켜주셔야 할 세부적인 사항을 규정하고 있으며, “서비스”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일관성 있게 대처하기 위한 운영 기준을 담고 있습니다.
[ 총 칙 ]
- 본 “운영정책”은 “서비스” 운영 상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해 합리적이며 공정하게 대처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주)조이앤해피 팜 컨설팅(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서비스”를 운영하고, 회원 여러분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세부 규칙을 담고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운영정책”의 내용을 추가, 변경, 삭제할 수 있습니다. “운영정책”의 내용이 추가, 변경, 삭제될 경우 회사는 적용 일자 7일 이전부터 “서비스”의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하거나 기타 연락이 가능한 통지 방법 중 하나를 택하여 통지합니다. 단, 회원 여러분께 불리한 내용 또는 중요한 내용의 경우 30일 전에 통지합니다.
- 본 “운영정책”은 이용약관에 포함하기 어려운 “서비스” 운영의 세부 규칙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용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이 “운영정책”의 내용을 회원 여러분께서 알지 못하여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리기 어려우므로, 해당 “운영정책”의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운영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이용약관, 관계 법령, 그리고 회원 여러분과 “회사”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사회적 통념에 의하여 처리되거나, 그에 준하는 기준에 의하여 사안을 처리합니다.
[ 회원의 의무와 권리 ]
- “회사”는 회원 여러분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만, 회원 여러분이 양질의 “서비스”를 쾌적하게 이용하고, 커뮤니티 사이트 내에서 최소한의 질서 유지와 건전한 게시판 문화를 만들기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을 지켜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 회원 여러분은 회원본인의 정보로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타인의 정보 또는 허위 정보를 이용하여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도움도 드리지 않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혜택 또한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 회원 여러분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복제/변경/번역/출판/방송 등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회원 여러분은 커뮤니티 사이트 관리자(이하 “관리자”라고 합니다.)를 사칭, 업무관여, 중재 방해 등 “관리자”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관리자”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할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원 여러분은 사이트 내 고객센터(1:1문의 등)를 통해 “서비스”와 관련된 문의 및 각종 제보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회원 여러분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부당한 피해를 당했을 경우, 정당한 방법을 통해 피해 회복을 위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여러분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 관리자의 의무와 역할 ]
- “관리자”는 회원 여러분이 즐겁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 “관리자”는 중립적인 위치에서 주어진 역할을 수행하며, 회원 간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하지 않습니다. 다만,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내용이나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중립적인 입장에서 사안에 대해 검토한 후, 필요한 조치를 행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는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본 “운영정책”을 준수합니다.
- “관리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으며, 회원의 개인정보를 절대 임의로 수정하거나 유출하지않습니다. 단, 사법기관의 정식적인 협조요청이 있을 경우 해당 기관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는 이용약관 및 본 “운영정책”을 위반한 회원 또는 복수의 회원에 대해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 정해진 각종 제한 조치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는 “서비스” 내/외적으로 비정상적인 현상이 발생할 경우 “서비스”의 일부 혹은 전부를 일시적으로 중단하거나, 회원의 접근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는 건전한 게시판 문화의 정착, 유해 정보로부터 청소년 회원의 보호, 명예 훼손 등 특정 회원의 권리 침해 방지를 위하여 관련 법령 및 이용약관,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등을 사전 통보 없이 편집, 이동, 삭제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서비스” 이용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 계정 관리 ]
- 회원 여러분이 사용하시는 계정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일차적으로 회원 여러분에게 있습니다.
- 회원 여러분이 자신의 개인정보 또는 계정을 타인과 공유하거나 본인의 부주의로 유출되었을 경우 “회사”는 어떠한 도움도 드리기 어렵습니다.
- 회원 여러분은 사용하시는 계정의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여, 계정도용 등 타인의 부정 행위로부터 자신의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관리 기준 ]
- “서비스” 이용 시 다음과 같은 행위 및 게시물을 등록할 경우 게시물의 게시자 및 비매너 행위자에 대해서는 “서비스” 이용 제한이 적용될 수 있으며,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문제가 되는 게시물 등을 사전 통보 없이 편집, 이동,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이용제한이 된 경우 “서비스”의 ‘비회원으로 1:1문의하기’를 통해 이의 신청 및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내에 등록된 게시글과 댓글 등은 등록한 회원에게 모든 책임이 있으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 여러분이 올린 건전한 게시글을 소중하게 관리하고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단, 불의의 사고나 자연재해, 기타 기술적인 문제로 발생하는 손실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서비스” 내에서 회원 간의 분쟁, 다툼 등이 발생한 경우, 모든 문제는 회원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이용약관, “운영정책” 및 의료법, 약사법 등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2) 영리를 목적으로 하거나 광고 또는 광고와 유사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 및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4) 청소년 보호법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사진, 문장, 도형 등을 게시하거나 링크하는 경우
(5)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경우
(6) “회사”, 회원, 제 3자의 각종 저작권 등 기타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7) 허위 사실을 유포하거나 다수의 회원에게 오해를 불러 일으킬 수 있는 경우
(8) 도배 또는 욕설, 음란한 단어 및 표현이 포함된 경우
(9) 불건전한 내용, 사진, 링크 등을 게시한 경우
(10) “관리자” 및 다른 회원, 제 3자를 사칭하는 경우
(11) 이용약관 및 본 “운영정책”,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12)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거나 음해하는 경우
(13) 특정 또는 불특정 대상을 비하하거나 비방하는 경우
(14) 타인의 개인정보를 침해하는 경우
(15) 기타 커뮤니티의 목적과 관련이 없거나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경우
[ 서비스의 변경 ]
- “회사”는 “서비스”의 개편, 운영 및 기술상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공지 후에 수정, 점검할 수 있습니다. 단,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 공지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점검 및 변경 등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거나 제약을 받는 등 기타 손해가 발생했더라도 회원 여러분에게 보상이나 손해배상 등은 진행하지 않습니다. 또한 “서비스” 이용에 따른 기대수익, “회사”가 직접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나 혜택의 상실로 인한 피해 등에 대해서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본 운영정책은 2024년 02월 21일부터 적용합니다.